티스토리 뷰

▷▶ 군대 면제 조건, 군면제 조건 간단하게 확인하기!

 

 

 

 

요즘 방영 중인 '구해줘' 라는 드라마를 아시나요? 케이블 채널에서 함에도 불구하고 시청률이 3%에 육박하는 화제의 드라마입니다.

 

이 '구해줘' 라는 드라마는 조금산 작가의 '세상 밖으로'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저는 조금산 작가의 '세상 밖으로'를 3번이나 정주행했던 사람으로서 '구해줘'라는 이 드라마가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굉장히 기뻤습니다.

 

하지만 주연이 옥택연이라길래 솔직히 조금 실망했습니다... 옥택연 팬분들에게는 미안한 이야기지만, 일반적으로 아이돌의 연기에는 못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존재하잖아요. 그런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연기를 꽤 잘합디다! 드라마 보는 동안 어색함이 없었고, 눈에 걸리는 무언가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옥택연의 연기를 잘 보고 있는데, 갑자기 군입대를 한다네요? 게다가 미국 영주권을 포기하면서까지 말이에요ㄷㄷㄷ 군대 면제 조건에 부합하는 사람임에도 이러한 결단을 내린 것이 참으로 훌륭해보였습니다. 게다가 연기도 나쁘지 않고 말이죠~

 

그래서 갑자기 군대 면제 조건, 군면제 조건이 궁금해지더군요. 보통 연예인들은 조건 살펴보고 어떻게든 빼려고 하던데... 병무청에 들어가 뒤지고 뒤진 끝에 군대 면제 조건, 군면제 조건을 찾아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체등급 1, 2, 3급은 현역병입영 대상자입니다. 남자가 20살이 넘으면 신체검사를 의무적으로 받게 되는데요. 신체검사 결과가 1, 2, 3급이면 군대에 가서 1년 9개월의 의무를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신체등급 4급은 보충역입니다. 4주간의 훈련소 생활만 한 후, 집으로 돌아와 공익, 즉 사회복무요원으로 2년 가까이의 기간을 보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1, 2, 3급에 있는 현역병입영 대상자 중 고퇴 이하의 사람들도 이 보충역으로 빠질 수 있게 되는데요.

 

이것은 학력미달로 인해 현역병입영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고퇴 이하인 경우 군면제였는데, 최근 들어서는 학력미달이 군면제 조건이 되지 못합니다. 그런데 또 고퇴 이하 사람들이 현역병입영을 원하는 경우 현역병입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연 옥택연 같은 사람이 세상에 몇 명이나 있을런지요...?

 

그리고 신체등급 5급이 넘어가면 사실상 군면제입니다.

 

 

 

 

이것은 학력 평가 기준인데요. 본인의 학력이 어느 쪽에 속하는지 잘 모르겠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혹시 본인이 그러하다면 이 기준을 보고 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이번에는 학력이나 신체등급과 상관없는 군대 면제 조건인데요.

 

 

 

참고로 전몰군경은 적과 싸우다 죽은 군인이나 경찰을 뜻하고요, 전상군경은 적과 싸우다 다친 군인이나 경찰, 공상군인은 적과 싸우다 다친 군인을 뜻합니다.

 

자세하게 잘 살펴보시고 본인이 군대 면제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군대 면제 조건, 군면제 조건 간단하게 확인하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옥택연 멋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